시스템버킷

시간 관리, 동기 부여, 집중력 향상을 위한 나만의 비법(Tool) - 타임 모티베이터(by 블루오션발굴단) 본문

카테고리 없음

시간 관리, 동기 부여, 집중력 향상을 위한 나만의 비법(Tool) - 타임 모티베이터(by 블루오션발굴단)

시스템버킷 2022. 1. 23. 14:02

드로우앤드류님 영상을 보면서 내 시간이 어디에 할애되고 있는지를 파악하고, 이것을 분석하여 냉철하게 내 삶을 바꾸고 싶다는 욕망이 생겼습니다.

 

 

 

본업과 부업을 동시에 진행하면서 매일 머릿속에 맴도는 단 하나의 문장

 

몸이 두 개 였으면 좋겠다

 

사람이 낭비하는 것은 크게 2가지라고 본다.

한가지는 시간,

다른 한가지는 집중력.

이 2가지 모두를 잡기 위해서는 동기부여가 반드시 필요하다.

 

나의 동기부여

현재의 나를 유추하기 위해서는, 과거의 나를 분석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확실한 방법.

어렸을 때 나의 동기부여는 어디서 생겨났을까?

1. 친구들과의 경쟁심

2. 절대적인 점수에 대한 성취감

3. 뒤처짐에 대한 압박감

위 3가지 요소의 공통점은 Pressure, Exciting, Challengeable 이다.

그렇다면 주위 환경 요소들 중에서 나에게 적용시킬 수 있는

절대적이며, 불변하고, 모든 곳에 존재하는 것을 찾아보자.

.

.

.

찾았다!

그것은 바로 시간이다.

 

시간을 활용한 동기부여 방법

어렸을 적에 게임을 하거나 공부를 하면서

시간을 활용한 동기부여 방법을 스스로 터득한 적이 있는데,

나는 이것을 타임어택이라고 부른다.

타임어택(Time Attack)은 제한 시간 내로 특정 코스를 클리어하는 모든 종류의 경기를 지칭하는 말이다. 특히 레이싱 게임 계열에서 자주 쓰이는 말이며 해당 게임들의 기록 경쟁 모드는 백이면 백 타임어택이라는 단어를 사용한다.

출처 : 나무위키

이런 타임어택을 활용하여 내 인생을 채워볼 수 있다면,

어떤 결과가 펼쳐질 지 궁금해졌다.

그래서 직접 만들었다.

 


타임 모티베이터

(Time Motivator)

 

모바일데스크탑에서 동시에 사용 가능!

광고 없음!

 

 


사용 방법

특정 행동을 시작하기 전/후

카테고리 설정 방법은 맨 아래에 존재합니다.

 

본격적으로 시간 분석하기

오늘의 목표 ?

편의성을 위한 세심한 기능

+카테고리 설정 방법

직접 한달 이상 사용하면서 정~말 요긴하게 쓰고 있는 스프레드시트형 어플리케이션 되시겠다.

타임모티베이터 덕분(?)에 프로그래밍과 영어 공부, 가장 귀찮은 운동까지도 꾸준히 행하고 있다.

시간관리를 분 단위로 철저하게 하고 싶은 사람,

동기부여가 부족한 사람

여기여기 모여라!